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의 익은 정도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by 뉴제리 2022. 4. 21.
반응형

바나나 내의 비타민은 우리 몸을 지키고 도움이 되는 여러 화합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외 매체에서 바나나 익은 숙성도에 따라 우리 몸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칠 수가 있다고 해요. 

 

바나나의_숙성도에_따른_건강효능

 

1. 종양 예방

 바나나에는 종양을 예방하는 단백질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오래 익을수록 더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바나나의 껍질이 검게 어두워진 바나나를 드시면 종양을 예방하기 위해 더 좋다고 해요.

 

 

2. 근육 경련 질환 예방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근육경련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이 식단에 바나나를 포함시켜 섭취해요.

 

 

3. 신장질환 예방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신장 결석을 예방해요. 한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를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신장에 나타나는 악성 종양을 40%까지 줄일 수가 있습니다.

 

 

4. 심장질환 예방

 바나나는 고혈압이 있고 심혈관 질환이 걸리기 쉬운 사람들에게 권장됩니다. 매일 1.3g을 섭취하면 심장마비의 위험률을 26%나 감소시킨다고 해요.

 

 

5. 혈행 개선

  콜레스테롤은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바나나는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좋은 식물성 스테롤이 들어있습니다.

 

6. 당뇨병 예방

열대 과일에는 당뇨병 환자의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 되는 저항성 전분이 들어있다고 해요.  이때 익은 바나나보다 녹색 바나나에 이물질이 더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상 바나나의 익은 정도에 따른 건강효과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